어수선한 일기장

2017 세계서울불꽃축제 명당을 알아보자 본문

국내/서울.경기

2017 세계서울불꽃축제 명당을 알아보자

매일하늘

일년에 한번 있는 세계서울불꽃 축제 관람기

올해도 여지없이 2017 세계서울불꽃축제가 열리는 모양이다.
그것도 9월 30일 오늘!!!!
추석을 맞이하는 올바른 자세라고나 할까. :)

하여간 
다행히도 필자는 집에서 불꽃이 얼추(?) 보이는 관계로 매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만,
가족과 함께 직접 선선한 가을바람 맞으며 축제를 관람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

검색을 해보니 
이미 명당자리라고 딱 지정해 놓은 곳이 있는 듯하다.

[맵피] 라는 네비에서는 
N서울타워전망대(이건 두말하면 잔소리), 남산 포토아일랜드, 달마공원, 반포한강시민공원, 
사육신공원, 상도근린공원, 서래섬, 선유도공원, 양화한강공원, 용산도서관, 잠두봉 선착장, 
한강이촌지구 등을 꼽았다.  


<출처 : 구글무료사진>



  불꽃축제 관람 명당 선택요소


내가 추천하는 명당 선택요소는 별거없으나 다음과 같다. 


1. 축제가 끝나거나 끝나갈때 반드시 쉬이 빠져 나올 수 있는 곳이어야 함.

2. 이미 명당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아주 일찍 자리잡지 않을 것이면, 되도록 면적이 큰 곳을 선택함


위의 맵피 추천 명당에서도 위 두가지 선택요소가 전혀 고려되지 않은 곳이 보이는데, 뭐 언급하는 건 패스.



담요 챙기고 연인과, 가족과 눈빛을 교환하며 불꽃축제 보는 재미가 최고이긴 하겠으나,

개인적인 일이 있어 올해는 실시간 영상을 틀어놓고 소리만 듣는(?) 것으로 나도 축제에 참여를 할까 한다.

(일이 없었다면 노량진 수산시장 신규건물에 미리 자리 예약을 하고 회 한점 소주한잔하며 봤을 듯) 


모두 행복하고 포근한 추석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우연한 방문 감사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