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수선한 일기장

티스토리 가입한지 하루만에 놀라운 뉴스를 발견하다 본문

기계/티스토리

티스토리 가입한지 하루만에 놀라운 뉴스를 발견하다

매일하늘

티스토리 가입한지 하루만에 발견한 놀라운 뉴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고 블로그를 만든지 하루.

여기저기 정신없이 검색에 검색을 거듭해서 내가 원하는 코드들을 심어도 봤다가 빼도 봤다가,

그렇게 재미있는 블로그 생활을 시작하려나 했는데,


오늘 놀라운 뉴스 하나를 접하게 되었다.



  '서비스 종료될까' 불안한 티스토리 블로거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모르겠으나,

작년 12월쯤 '트랙백' '블로그API' '데이터 백업' 등 블로거들이 사랑했던 티스토리의 서비스가 중단이 된 듯 싶다.


많은 티스토리 유저들이 티스토리의 블로그 서비스에 대하여 중단 수순을 밟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표명했었던 듯.


사업이란게 흥하기도 망하기도 하는 것이지만,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데이터가 한순간에 사라질 위기라면 그냥 단순히 서비스가 종료되었구나로써 끝날 문제는 아니다.


그래도 뉴스 말미에 

카카오측은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는 없다'고 언급했다는 문구를 보고 '아~ 다행이다' 싶었다.

하루 지난 내가 이랬으니 오랜동안 티스토리를 사랑했던 분들의 마음은 오죽했을꼬.


아무쪼록 더욱 발전하고 중단없이 지속되는 서비스로 남기를 기도해 본다.



  질문


* 하루동안 내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 CSS  코드를 만져가며 

  여기저기 새로운 코드를 삽입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지우고 했는데 

  현재 이 블로그의 코드는 어떻게 백업을 하는걸까?!  혹시 아시는 분은 살짝 알려주세요 ^^;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