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수선한 일기장

[아이폰 맥북 연동] 맥북 아이튠즈에 아이폰 연결시 Disconnect/connect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경우 본문

기계/애플

[아이폰 맥북 연동] 맥북 아이튠즈에 아이폰 연결시 Disconnect/connect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경우

매일하늘

맥북 아이튠즈에 아이폰 연결시 연결/해제가 반복되는 경우 해결법


아이폰 맥북 연동에 있어 이런 증상이 맥북 2011년 버전에서는 없었는데,

새로 영입한 2015년 버전에서 발생해서 

구글에서 참 많이도 찾아봤다.


일단 가장 많이 검색되는 방법이

아이폰의 셋팅을 바꾸어 주는 방법인데

- Settings > General > Reset > Reset Location & Privacy.

- Settings > General > Reset > Reset Network Settings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봤다고 하는데, 
결론적으로 난 이방법으로는 해결해 본 적이 없음



내가 해결한 방법은 대부분 케이블을 바꾸어 보는 방법이었는데,

비싼 애플의 정품 케이블 교체보다는 "안드로이드 케이블+젠더" 를 이용해서 늘 해결.


내 핸드폰인 아이폰 8플러스에서는 문제가 없고

아내 핸드폰인 아이폰 6s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보면 

확실히 케이블 연결구쪽에 문제가 있는 듯. 



Comments